12월 FC 바르셀로나 경기 일정

축꾸레
2023-12-03
조회수 98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보는 바르사 팬 축꾸레입니다.


오늘은 12월 바르사 경기 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첫 번째 일정이자 가장 중요한 경기는 현지 시간 기준으로 3일에 열리는 AT마드리드 경기입니다.

AT마드리드는 승점이 바르셀로나와 동점이지만, 한 경기 덜 치른 관계로 바르셀로나보다 높은 3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AT에서 바르사로 임대 이적 온 주앙 펠릭스의 활약이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바뀔 수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네요.


다음은 모두의 예상과 달리 2위를 하고 있는 지로나와의 홈 경기입니다.

지로나는 지난 시즌 10위로 리그를 마치며 이번 시즌 큰 기대를 받지는 못했는데요.

솔솔한 영입으로 현재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경기가 2연속으로 있는 만큼 선수들과 감독은 준비를 잘 해야 할 텐데요.

앞선 AT전과 함께 순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경기라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세 번째 앤트워프 경기는 챔피언스 리그 경기인데요.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바르셀로나라서 앞선 두 경기에 비해 크게 무리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더군다나 앤트워프는 16강에 진출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동기부여도 떨어져 있을텐데요.

부상 없이 무난한 경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네 번째는 발렌시아 원정 경기입니다.

바르셀로나는 발렌시아 원정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 답답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바르셀로나의 경기력 때문에 안심하기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중위권에 위치한 발렌시아를 상대로 초반에 결정 지으며 안정적인 경기를 했으면 좋겠네요.


12월 마지막 리그 경기는 알메리아와의 홈 경기입니다.

알메리아는 현재 리그 최하위인 20위로 좋지 못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안심할 수 있느냐? 결코 그렇지 않은데요.

바르셀로나가 이번 시즌 보여주고 있는 모습, 이번 시즌 리그 하위권들을 상대한 경기들을 보면 언더 독의 반란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부디 반전의 대상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경기네요.


마지막은 클루브 아메리카와 친선 경기를 가집니다.

클루브 아메리카는 멕시코 구단 중 하나인데요.

사실 시즌 중에 친선 경기는 어떤 팬들에게는 달갑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리한 경기 진행으로 인해 부상이 발생할 수도 있고, 선수들의 체력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물론, 구단 입장에서는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 재정적 도움은 되어도 이틀 전에 치르는 알메리아 경기 피로도가 선수들에게 어떤 일을 발생 시킬지는 걱정이 되네요.


이상으로 12월 바르사 경기 일정을 알아봤습니다.

얼마 전에 구단 창단 일이 지난 만큼 12월에 좋은 성적으로 팬들을 웃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2